CEO를 위한 영화 속 명대사

  1. 올드보이
  2. “웃어라!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 울게 될 것이다.”
    – 올드 보이, 2003년, 오대수의 대사 中 –

    긍정적인 생각은 자신 뿐 아니라, 남도 행복하게 한다. 하지만 비관적인 생각은 나만 불행하게 할 뿐이다.

  3. 아메리칸 뷰티
  4. “오늘은 당신의 남은 인생의 첫 번째 날입니다! (Today is the first day of the rest of your life.)”
    – 아메리칸 뷰티, 1999년, 캐빈 스페이시의 대사 中 –

    늦은 건 없다. 과거를 잊고 미래를 즐기자. 오늘이 남은 인생이 시작되는 첫날이다.

  5. 뚝방전설
  6. “전국구 깡패 될 확률보다 서울대 갈 확률이 더 높다. 보스가 될 확률보다 검사가 될 확률이 더 높아. 우리 이젠 확률로 살자, 응?”
    – 뚝방전설, 2006년, 조폭보스 상춘 대사 中 –

    고정관념을 버리자. 우리가 옳다고 믿고 있는 것 중에는 사실이 아닌 것들이 있다. 정확한 데이터를 들여다보면 그 안에 진실이 숨어 있다.

  7. 흐르는 강물처럼
  8. “100% 이행할 순 없어도 100% 사랑할 순 있다.”
    – 흐르는 강물처럼, 1993년 中 –

    가족은 이해의 대상이 아니라 무조건적인 사랑의 대상이다. 남들이 아무리 나를 욕하고 비난해도, 끝까지 나를 이해하고 감싸줄 사람은 가족뿐이다.

  9. 파이트 클럽
  10. “그런 건 다 자기 위안일 뿐이야. 싸워. 맞붙어 싸워! 그래야 너 자신이 비로소 누구인지 알 수 있다구!”
    – 파이트 클럽, 1999년, 브래드 피트의 대사 中 –

    경영자는 먼저 모험을 즐겨야 한다. 신중함도 좋지만, 생각만 거듭하다 보면 정작 행동할 시기를 놓쳐버릴 수 있다.

  11. 대부
  12. “그가 절대 거절하지 못할 제안을 할 거야. (I’ll make him an offer he can’t refuse.)”
    – 대부, 1972년, 말론 브랜도의 대사 中 –

    협상이란 심리 게임이다. 상대가 두려워하는 것을 찾아낸다면 행운의 여신은 나의 편이 될 것이다.

  13. 반지의 제왕
  14. “금이라고 해서 모두 빛나는 것은 아니며, 방황하는 자가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 강한 자는 나이 들어서도 시들지 않으며, 뿌리에는 서리가 닿지 못한다.”
    – 반지의 제왕, 2001년 中 –

    많은 이들이 이미지와 실체를 동일시한다. 하지만 이미지만 추구하지 말고 실체를 추구하면, 이미지는 따라오기 마련이다.

  15. 여인의 향기
  16. “탱고 추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소. 인생과 달리 탱고에는 실수가 없으니까. 설령 실수를 한다 해도 다시 추면 되니까. 실수를 해서 발이 엉킨다면, 탱고가 시작된 거야!”
    – 여인의 향기, 1992년, 알 파치노가 젊은 여인에게 한 대사 中 –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실패는 그 자체로 훌륭한 성공의 씨앗이다.

  17. 인정사정 볼 것 없다
  18. “판단은 판사가 하고, 변명은 변호사가 하고, 용서는 목사가 하고, 형사는 무조건 잡는 거야!”
    – 인정사정 볼 것 없다, 1999년, 강력계 형사 박중훈의 대사 中 –

    ‘너나 잘하면’ 되는 사람이 너무 많다. 제 할 일도 하지 않으면서 회사 걱정만 한다. 자기 할 일부터 제대로 하자.

  19. 황산벌
  20. “호랭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고 혔다.”
    (계백은 아내에게 칼을 겨누며 말했다. 그러자 아내는 성난 얼굴로 대꾸한다.)
    “호랭이는 가죽 땜시 죽고, 사람은 이름 땜시 죽는거여, 인간아!”
    – 황산벌, 2003년, 계백과 아내의 대사 中 –

    경영자는 자칫 공명심이라는 함정에 빠지기 쉽다. 나의 성과와 나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픈 욕심이 치명적인 화를 부를 수도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