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발전이 혁신은 아니다

혁신

약간의 발전이 혁신은 아니다

사람들은 내가 때때로
‘더블크림 오레오 쿠키 현상’ 이라고 부르는
심각한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다.
나비스코사는 초콜릿 쿠키 사이에 다른 맛이 나는
크림 2가지를 바른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혁신으로 이해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오레오 쿠키’는 맛있는 제품이고,
‘더블크림 오레오 쿠키’는 조금 더 맛있는 제품일 뿐
비지니스 모델 혁신은 아니다.

혁명의 시대에 당신 기업이 번영하기를 원한다면
어제의 전략에서 조금씩 부를 쥐어짜내는 것 이상의
일을 해야 한다. 최고 경영자에서부터 하위 관리자까지
모든 사람에게 내일의 기회를 창출하고자 하는
도전의식을 불어넣어주어야 한다.
혁명가들은 주어진 부를 분해하거나
보존하는 데는 관심이 없다. 오로지
창출하고 건설하는 데 온 힘을 기울일 뿐이다.

출처 : 수중혜(手中慧), 삼성경제연구소

“약간의 발전이 혁신은 아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