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백

핑백은 트랙백으로 읽을 때의 문제점을 일부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공식 핑백 문서에는 trackbacks과 매우 비슷한 것처럼 되어있다:

예를 들어, Yvonne은 자신의 웹 로그에 흥미있는 글을 작성한다.Kathleen은 Yvonne의 글을 읽고 댓글을 달면 Yvonne의 원래 글에 링크하게 된다.pingback을 사용하면, Kathleen의 소프트웨어는 Yvonne에게 자신의 글이 링크되었다는 사실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그리고 Yvonne의 소프트웨어는 자신의 사이트에 이 정보를 포함시킬 수 있다.

 

그렇지만 핑백과 트랙백은 세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1. 핑백과 트랙백은 아주 다른 커뮤니케시션 기술을 사용한다(각각 XML-RPC과 HTTP POST).
  2. 핑백은 어떤 콘텐츠도 보내지 않는다.

핑백은 원격 댓글(remote comments)을 달 수 있다:

  • A가 자신의 블로그에 어떤 것(something)을 올린다.
  • B는 자신의 블로그에 A의 포스트에 링크를 건다. 둘의 블로그가 모두 핑백이 가능할 때, 이것은 자동으로 A에게 핑백을 보낸다.
  • A의 블로그는 핑백을 받고, 자동으로 핑백이 실제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B의 포스트로 간다.

핑백은 보통 A의 블로그에 B의 포스트에 대한 링크로 간단하게 표시된다. 이 방식으로, 포스트에 대한 모든 편집 권한은 각각의 개별 저자에게 있다(트랙백 수신자가 편집할 수 있는 트랙백의 발췌문과는 다름). 자동 검증 프로세스는 신뢰성의 수준을 알려주어, 핑백을 위조하기 어렵게 한다.

일부는 A 블로그의 독자가 B가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고, 더 읽을지를 결정(그래서 B의 블로그로 클릭함)할 수 있기 때문에 트랙백이 더 좋다고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은 포스트 사이의 연결을 검증할 수 있기 때문에 핑백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출처: Pingback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