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밍 원칙

프레이밍 원칙
프레이밍 원칙

사람들은 항상 마음속에
틀(frame)을 지니고 다니다가

어떤 판단을 내려야 할 때
즐겨 쓰는 틀을 꺼내

상황을 들여다보고
어떻게 할지 결정한다.

100달러짜리 시계를
60달러에,

1,000달러짜리 비디오 카메라를
960달러에

파는 곳이 있다고 했을 때,

미국의 경영자들은
시계의 경우 90%,
비디오 카메라는 50%가
거리가 멀어도 싼 곳을 찾아가
사겠다고 답했다고 한다.

그 이유는 이들이
‘가격 프레임’ 대신
‘할인율 프레임’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프레이밍 원칙 1

적용

‘가격 프레임’,
‘품질 프레임’,
‘희소가치 프레임’ 등
세상에는 다양한 프레임이 존재한다.

그 가운데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프레임은
어떤 것일까?

나만의 고객감동 프레임,
글로벌 경쟁시대에
꼭 필요한 생존도구가 된다.

마음을 훔치는 설득심리 10선

출처 : 수중혜(手中慧) – 삼성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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