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 상실감의 원칙 -이번이 마지막-

잠재적 상실감의 원칙
잠재적 상실감의 원칙

사람들은
가치가 동일할 경우
무언가를 얻는다는 생각보다
잃는다는 생각에
훨씬 더 큰 자극을 받는다.

흡연자에게
담배를 끊지 않을 경우
단축될 수명에 대해 강조하는 것이

잠재적 상실감의 원칙

담배를 끊을 경우
얻게 될 혜택을 언급하는 것 보다
훨씬 더 효과가 크다.

또한 TV 홈쇼핑 프로그램에서
“100개 한정”,
“매진 임박” 등의
문구와 함께 초시계를 내보내면
소비자들의
잠재적 상실감을 자극,
판매 효과가 배가 된다.

잠재적 상실감의 원칙

적용

“무언가를 사랑하려면
그것이 사라질 수도 있음을 깨달으라.”
서양 철학자 G.K.체스터톤의 말이다.

고객을 움직이고 싶다면
“이번이 마지막입니다.”
라고 살짝 외쳐보자.

마음을 훔치는 설득심리 10선

출처 : 수중혜, 삼성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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