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의 효능

♣ 양파의 효능 ♣

양파의 효능

무병 장수

세계 3대 장수 국가 조지아의 장수 비결

심장병

차이니스 패러독스
양파즙 효능 실험
영국의 차이니스 패러독스에 대한 관심 증가
네덜란드 양파 산업

암치료 이후 식습관 변화
일본 곡물채관 의료원 사례

당뇨병

양파와 당뇨

양파요리 및 양파껍질 차

무안 양파 요리 및 양파 껍질 차
양파껍질과 퀘세틴

많은 항산화 식품 중에서 특히 양파에 주목하는 것은 차와 포도주와 같은 기호 식품과는 달리, 다양한 요리를 통해 쉽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로 챙겨 먹을 필요없이 당장 오늘부터 식탁 위에 양파를 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양파 요리 만드는 방법

양파의 주성분 및 효능

  • 폴리페놀 :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抗)산화물질 중 하나.
  • 알리신과 갈릭산 : 혈액 안의 콜레스테롤, 중성자방,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혈관 건강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인다. 또한 혈소판의 응집을 낮추어 심혈관 질환의 발생을 낮추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 퀘세틴 :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관벽의 콜레스테롤을 제거,각종 성인병, 변비, 피로회복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 플라보노이드 : 체내 활성 산소 증식을 막아 세포조직을 보호함으로써 암의 진행을 억제한다.
  • 양파는 조리시 설탕의 50배 정도되는 메틸멀캅탄, 프로필멀캅탄이 만들어지는데
  • 당 대사시에는 비타민B가 필요하며, 양파에는 비타민B와 산성물질을 중화시키는 칼슘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어 천연식재료인 양파가 건강을 위해 활용 가치가 높다.
  • 양파 성분 중 90% 이상이 물이다. 나머지는 매운맛을 내는 유황성분과 당분 단맛을 내는 포도당 설탕 맥아당 과당
  • 양파의 매운맛은 휘발성이 있어 가열하면 일부는 날아가고 일부는 프로필멀캅탄이라는 물질로 바뀐다.
  • 익힌 양파 요리는 설탕 만큼 달지만 우리 몸에 천천히 흡수되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칼로리도 많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 양파 볶기, 양파 삶기, 양기 튀기기 등 모든 조리방법에서 퀘세틴의 양에 변함이 없다.

출처 : 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영양창고 양파이야기”

추가 참고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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