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겨치기 – Ball Passes

빗겨치기는 게임 중 자주 직면하게 되는 포지션이다. 경험이 많은 선수들은 감각적으로 플레이한다. 여기서는 기본 규칙에 대해 알아보지만 각자 자신만의 시스템을 적용해야한다.

당점을 이 시스템은 2적구의 볼의 위치에 따라 적용할 회전에 기초해서 수구에 적용할 당점을 기억해야한다. 대부분의 경우 스트로크 속도는 비슷하다.

당점 도표
당점 도표

빗겨치기(Ball Passes)는 장, 단 2개의 유형이 있다.

빗겨치기 – Short Ball Passes

Short Ball Passes가 두 유형 중 더 일반적이고 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수구와 1적구가 가까울때 더 효과가 있고, 수구와 1적구가 떨어져 있을 때는 1적구를 잘 제어해야한다. 경험을 통해 각 상황에 적절한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중간 지점도 사용해본다.

당점의 중간지점
당점의 중간지점

2적구 포지션에 따라 적용할 당점이 다르다. 포지션별 적용할 값을 아래 그림에 표시하였다.

수구포인트
수구포인트

1적구 포인트
1적구 포인트

2적구 포인트
2적구 포인트

기본 포인트
기본 포인트

2적구가 항상 레일에 가깝게 배치되지 않기 때문에 3쿠션에서 4쿠션으로의 움직임이 중요하다. 원하는 위치로 보내려면 공이 진행할 각도를 알아야 한다.

4쿠션 포인트에 따른 당점 변화
4쿠션 포인트에 따른 당점 변화
당점 계산 방법
당점 계산 방법

With two-ball we must looking for the minimum aperture would get from the arrival of the corner, which is always two diamonds (unchanged), and from there we place the ball 3 by parallels (before figure). Shot will be such that the ball two out parallel to the long rail, but we can take full or finer if we want add or subtract a spin point, or miss a possible kiss.

코너에 보낼 수 있는 최소의 1적구 위치를 알아야한다. 항상 20포인트(two diamonds)(불변)이다.  그리고 거기에서 2적구를  평행으로 놓는다(앞 그림). 샷은 이와같이 될 것이다. 2적구는 장쿠션과 평행이 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스핀 포인트를 더하거나 빼기를 원하거나 또는 키스를 피하기 위해 두께를 조정할 수 있다.

당점 계산 2
당점 계산 2
당점 계산 3
당점 계산 3

출처 :  Ball Pas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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