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1. Flickr의 이미지 이용하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reative Commons)라는 저작권이 표시되어 있는 이미지는 저작권의 사용조건에 따라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2. Photo Dropper 플러그인 이용하기
    Flickr에서 직접 검색할 수도 있지만, Photo Dropper라는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기사의 편집화면에서 이미지를 검색하고 선택해서 본문에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 Photo Dropper는 저작권의 출처 표시도 자동으로 삽입되기 때문에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이용할 때 매우 유용하다.
  3. Photo Dropper 플러그인 설정하기
    ‘Image per page’ 항목에서 1페이지에 검색할 이미지의 갯수를 지정한다.
    상업적인 사이트인 경우 ‘Show only photos that can be used commercially’에 체크한다. 그러면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이미지만 검색 대상이 된다.
    스타일시트에서 이미지 배치 등을 지정하기 위해, Photo Dropper로 추가하는 이미지를 <div class=”flickrphoto”>~</div>로 마크업한다. ‘Code Wrapping’의 ‘Insert Before’를 <div class=flickrphoto>라고 지정하고, ‘Insert After’를 </div>라고 지정한다. 이때 class 속성 값을 지정하는 따옴표(“)는 자동으로 추가되기 때문에 입력하지 않는다.
  4. 기사의 본문에 이미지 추가하기
    ‘Add Photo via Photo Dropper’ 숏코드 버튼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기사의 본문에 Flickr의 이미지를 추가한다.
    검색화면이 열리면, 이미지를 검색하여 이미지 크기를 S, M, L 가운데 하나를 선택한다. 저작권 표시(credit)도 추가된다.
  5. 추가한 이미지 소스 확인하기
    자동으로 이미지가  <div class=”flickrphoto”>~</div>로 마크업된다. 저작권 표시 부분은 <small>로 마크업된다.
  6. 이미지와 저작자 표시 디자인 지정하기
    style.css에서 설정을 추가한다.
  7. 편 집 화면에서도 같은 디자인으로 표시하기
    editor-style.css에도 설정을 추가한다.

->TIPS
URL을 지정해서 Flickr와 YouTube 등의 콘텐츠 표시하기
URL을 복사해서 본문에 추가한다. 이때 독립된 1줄에 URL만을 입력하고, 링크 등은 설정하지 않는다.
이미지에는 Flickr로 이동하는 링크는 설정되지만, 저작권 표시는 추가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권에 따라 입력을 추가해야 한다.
YouTube 등의 동영상도 페이지의 URL만 입력하면 표시할 수 있다.

URL 입력으로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는 서비스

YouTube/Vimeo/DailyMotion/blip.tv/Flickr/Viddler/Hulu/Qik/Revision3/Scribd/Photobucket/PollDaddy/Google Video/WordPress.tv(VideoPress 형식의 동영상만 지원)/SmugMug(WP 3.0 이후)/FunnyOrDie.com(WP 3.0 이후)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