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8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8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8

하나님과 인간이 함께하는 이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화평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면 당신은 이미 정상에 있는 것이다.

‘믿음’ 그리고 ‘종교’는 과연 우리에게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진정 우리에게 어떤 효과를 주고 있는 것일까요?

캘리포니아 대학의 의대에 있는 심장 전문의 랜돌프 버드 박사가 1988년에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어떤 믿음이나 종교는 실제적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버드 박사는 가슴 통증을 호소하거나 심장병이 있는 400명 정도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도가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에 대한 실험을 했습니다. 그들 중 절반은 기도를 하고, 나머지 절반은 아무런 기도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꾸준히 기도를 한 환자들의 마음이 훨씬 안정되어 있었으며, 그래서 인지 약물로만 치료할 때보다 더 빠른 회복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8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도를 할 때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문제는 대다수가 긍정적인 대답만을 기대한다는 사실입니다. 설사 후에 ‘노’라는 대답이 가장 최고의 대답으로 판명되더라도 말입니다.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일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그리고 열심히 기도하며 나는 두 가지 소원을 빌었습니다. 그런데 만일 첫 번째 기도에 하나님께서 ‘예스’라고 대답하셨다면 오히려 나에겐 불운이 닥쳤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기도에 대한 응답도 마찬가지로 그래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그렇게 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8

우리는 기도를 할 때 늘 ‘주님의 뜻대로 하소서’라고 끝을 맺습니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일단 기도를 하면, 그 기도가 긍정적인 것이든 부정적인 것이든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지기 마련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결코 나쁜 것을 주지 않으십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꿰뚫어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하나님은 위대하시고 이해심이 크시기 때문입니다.

– 출처 :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