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7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7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7

‘성공이 나를 창조하지 않으며, 실패가 나를 파괴하지 못한다’는 이치를 깨달았다면 당신은 이미 정상에 있는 것이다.

실패는 다음 행동을 시도하는 데 좋은 동기부여가 될 수 있으며, 또 반드시 그렇게 되어야만 합니다.

J. 앨런 피터슨 박사는 실패에 대해 이렇게 설명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두 번쯤 자신이 완전하게 실패했다고 느낀적이 있을 것입니다.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 실패의 공포로부터 벗어나지 못한 채, 오히려 굴복하고 맙니다. 사실, 실패 그 자체가 실패의 결과보다도 훨씬 더 큰 파괴력을 지녔음이 분명합니다. 실패에 대한 공포감은 어떤 일을 시작하기도 전부터 우리를 무너뜨리기도 합니다.”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7

과연 무엇이 실패에 대해 그토록 두려움을 갖게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볼지를 지니치게 의식해서 나오는 걱정입니다. 사람들은 실패를 마치 최고의 불명예 내지는 치욕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듭되는 실수로 인해 실패를 하는 것이고, 그렇게 되면서 영원히 불명예를 안은 채 살아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우스꽝스럽고 어리석은 생각입니까!

대체 이 세상 사람들 중, 인생을 살아가면서 단 한 번의 실패도 없이 완벽한 성공을 거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되겠습니까? 단언하건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자신의 실수를 통해서 뭔가를 배운 사람들, 그리고 자신의 실패를 성공의 기회로 전환시킨 사람들이야말로 가장 훌륭한 성공을 거둔 사람들입니다.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7

실패는 앞으로 꾸준히 노력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실패는 훌륭합니다.

실패는 당신에게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하고, 그 기회를 통해 당신에게 진일보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기 때문입니다.

실패는 긍정적입니다.

당신에게 새로운 깨달음을 주고 인생의 계급장에 한 계급을 더 올려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실패는 우리에게 무척이나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실패는 최종 결과물이 아니며, 그렇다고 일시적인 불편 요소도 아닙니다.

실패는 하나의 디딤돌입니다.

실패에 대해서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바로 우리의 미래를 결정짓습니다.

– 출처 :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