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4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 4 ♣

좋은 마음은 계속해서 좋은 일들을 불러오고
나쁜 마음은 계속 나쁜 마음을 불러온다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이미 정상에 있는 것이다.

우리 회사엔 ‘난 할 수 있다’라는 사원 교육프로그램 과정이 있습니다. 거기에서는 헌신, 성실, 노력, 책임감, 올바른 마음가짐, 그리고 긍정적 성격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인디애나 주의 인디애나폴리스에 있는 한 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마침내 찰리 플루거 교감은 그것을 학생들에게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맨 먼저, 학생들이 남몰래 선행을 하는 것이 교사의 눈에 띄었을 때 그 학생에게 ‘난 할 수 있다’라고 이름 붙인 지폐를 주었습니다. 길 건너는 노인을 돕는 일, 학교 운동장에 떨어진 휴지를 줍는 일, 칠판을 지우는 일, 또는 새로 전학 온 친구를 반갑게 맞아주는 일 등의 선행을 하는 모습이 눈에 띌 때마다 그들은 ‘난 할 수 있다’라고 이름 붙인 지폐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 지폐를 100장 모으면 ‘승리자의 티셔츠’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593명의 전교생 중, 무려 587명의 아이들이 ‘승리자의 티셔츠’를 받게 되었습니다. 티셔츠 587장의 비용이 자칫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꼭 그렇게만 볼 수는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한 대가가 서서히 나타났기 때문이었습니다. 우선 학교 폭력 사건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약 때문에 경찰서에 불려가는 학생 또한 한 명도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학교 성적은 꾸준히 올랐습니다.
그 모두가 ‘난 할 수 있다’라는 운동에서 나온 성과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운동 덕에 학생들은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배웠으며 자신들의 사랑을 부모님께 잊지 않고 표현했습니다.

당신은 언제 자신이 정상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마침내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하나가 된 것입니다. 이 원리를 제대로 익힌다면 아이들은 앞으로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깨달을 것입니다.

– 출처 :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