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독 – ‘호흡·발성·발음’ 세마리 토끼 잡기

운전자 5명 가운데 1명꼴로 / 온라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 지난달 온라인 자동차 보험회사들의 매출액은 / 원수보험료 기준으로 / 천710억 9천4백만 원을 기록해 / 18.1%의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이는 최근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 오프라인 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싼 / 온라인 보험을 찾는 운전자들이 늘고 / 보험회사들이 카드사 등과 제휴 마케팅을 통해 / 인지도 제고에 나선 것도 /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주의 나이가 불과 6억 3천만 살이었을 때 폭발별의 모습이 / 우주 망원경포착됐다고 / BBC뉴스 인터넷판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하버드대 천문물리학자 에도 버거 교수가 이끄는 국제 연구진은, / 미 항공우주국, NASA의 스위프트 우주 망원경을 이용해 / 백3십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일어난 감마선 폭발을 / 처음 포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진은 / 지난 23일 새벽 스위프트 망원경을 통해 / 10초 동안 계속된 감마선 폭발을 발견했으며, / 이 폭발로 블랙홀이 형성됐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이는 인류가 발견한 가장 오래 전 별의 모습으로, / 초기 우주의 활동이 분주했음을 입증하는 / 새로운 증거로 보입니다.

운:전자다선명 온/올라인 보:허메 가이판 거스로 보:험업께 매:추래근 원수보:험뇨 사:뱅마눠늘 기로캐 저뮤유를 최:근 물까가 비:해 찬는

우:주에 유걱 폭빨 벼:레 우:주망:원경 포:착됃따고 보:도핻씀니다 미:국 물리학짜 교:수 국쩨 연:구지는 미:항:공우:주국 포:차캗따고 계:속뙨 추츠캗씀니다 일류 벼:레 우:주에 활똥이 입쯩

모음만 따로 떼어서 읽는다
모음과 자음을 붙여서 한 음절씩 천천히 읽는다. ‘운·전 ·자 ·다 ·’ 이런 식으로 한 호흡에 한 음절씩 읽으며 정확한 음가를 만드는 훈련을 한다.
의미 단위별로 끊어서 자연스럽게 읽는다.
끊어 읽기를 표시한 곳에서만 숨을 들이마셔야 한다. 문장 전체를 말하듯 읽는다.

답글 남기기